교육대학원 커뮤니티
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의 새로운 소식입니다.-
공지사항
-
2025.0722
2024학년도 후기(2025년 8월) 졸업 및 수료 예정자 명단 확인 안내
2024학년도 후기(2025년 8월) 졸업 및 수료 예정자 명단 확인 안내 2024학년도 후기(2025년 8월) 교육대학원 졸업 및 수료 예정자 명단을 공지합니다. 본인 전공과 학번 검색을 통해 조회하시고 개인별 졸업 사정표 확인 후 결과에 대한 문의 사항 및 이의 신청이 있으신 경우 07월 27일(일) 23:59까지 교육대학원 교학팀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. 1. 교학팀 연락처 - 유선 전화 : 031-219-1948 (응답가능시간 - 평일 09:00 ~ 16:00(점심시간: 12:00~13:00)) - 이메일 : edu@ajou.ac.kr 2. 유의사항 - 기한 내 별도 연락이 없는 경우 위 명단에 따라 졸업사정 결과가 확정됩니다. - 개인별 졸업사정표 확인 : 아주대학교 포탈-학사서비스-성적/졸업-졸업사정표 출력 ※ 학위수여식(졸업식)과 관련해서는 추후 안내드릴 예정입니다
-
2025.0717
소방 경종 및 비상벨 테스트 실시 안내 (7.19.)
소방 경종 및 비상벨 테스트 실시에 따라 7.19.(토) 하루 동안 교내 모든 건물에서 건물별로 약 30분간 테스트가 실시될 예정입니다. 이용에 불편이 있으시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.
-
2025.0711
(수정_0724) [수강신청]2025학년도 2학기 재학생, 복학생 수강신청 안내(8/4~8/6)
※ 2025.07.24. 수정내용: 강의시간표 수업 변동사항 적용(신설, 변경, 삭제 등) 2025학년도 2학기 재학생, 복학생 수강신청 안내 선수과목 공지사항 바로가기 2025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에 대한 아래 내용 및 수강신청 안내 자료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해당 기간 중에 수강신청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. 재학생, 복학생 수강신청 기간 : 2025.08.04.(월) ~ 08.06.(수) - 08.04.(월) : 14:00 ~ 23:59 - 08.05.(화) : 09:00 ~ 23:59 - 08.06.(수) : 09:00 ~ 23:59 ※ 신입생 수강신청 기간 : 2025.08.22.(금) ~ 08.26.(화)(추후 별도 공지 예정) 2. 수강신청 정정 기간 : 2025.09.01.(월) ~ 09.05.(금) 3. 신청 방법 - 아주대 PORTAL(https://mportal.ajou.ac.kr/main.do) 로그인 – 학사서비스 – 교과수업 – 수강신청 – 학비감면신청(대상항목 또는 없음 클릭 후 신청) - 대학원 선택 – 학과 선택 - 전공 조회 – 수강 교과목 신청 및 확인 ※ 교직 과목은 학과 선택에서 ‘공통’ 선택 후 조회 ※ 학비감면신청을 하지 않는 경우, 수강신청이 불가할 수 있음(해당하지 않는 경우에도 ‘없음’ 클릭) ※ 인원제한에 따라 선착순으로 신청되며 인원초과로 수강이 불가할 수 있음 - 신청 참고사항 ⦁ 수강과목 변경 및 삭제 방법 : 수강신청 화면 상단 메뉴 중 수강신청목록 탭 클릭 – 수강신청과목 변경 및 삭제 진행 ⦁ 강의계획서 조회 방법 : 아주대 PORTAL(https://mportal.ajou.ac.kr/main.do) 로그인 – 학사서비스 – 교과수업 – 수업시간표/계획서 조회 – 교육대학원(학과, 전공) 선택 – 과목명 선택 4. 유의사항 - 강의시간표는 수강신청 이전 전공(주임교수) 사정에 따라 교시, 강의실 등이 변경될 수 있음 - 인원제한에 따라 선착순으로 신청되며 인원초과로 인해 수강이 불가능할 수 있음 (수강인원 조정은 교학팀 권한이 없으며, 각 전공주임교수님과 상담하시기 바랍니다.) - 휴학생은 수강신청이 되지 않으며 수강신청 전 반드시 복학신청을 진행해야 함 - 폐강 기준 : 수강인원 5명 미만이면 폐강대상과목임(단, 전공상황에 의한 폐강 여부는 추후 결정) - 신청 기준 학점(편람 참조)으로 수강신청을 진행하며 매학기 최대 9학점(선수과목 제외)을 초과하여 신청할 수 없음. 본인의 수강신청 기준 학점에서 추가 신청하고자 할 경우 반드시 수강신청 기간 중 변경 해야하며 수강신청 기간 중 확정된 학점으로 등록금 납부 진행(추가 학점 신청 시 하단의 수강신청학점 추가신청서를 교학팀 이메일로 제출해야 함) - 수강 신청 마감 후 학비감면 신청자 목록 업로드 예정이니 본인의 학비감면 신청내역 확인 후 학비감면신청누락 또는 오류가 있을 경우, 학비감면 신청서 및 학비감면 변경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(첨부파일 신청인 서명 후 edu@ajou.ac.kr로 발송 요망) ※ 학비감면 증빙서류 제출 및 추가신청 기간 : 2025.09.01.(월) ~ 09.05.(금) (학비감면 관련 증빙 서류는 2025.09.01.(월) ~ 09.05.(금)까지 발급받은 서류로 개강 이후 제출 요망) 5. 선수과목 신청(공지사항 바로가기) - 신청방법 : 수강신청화면 - 학부(일선과목)선택 - 조회 – 과목선택 - 신청 - 선수과목은 학기당 최대 6학점(3과목) 신청 가능(재학기간 중 총 24학점 이내) - 선수과목 수업계획서 확인 방법 : 아주대학교 홈페이지 - 상단메뉴 [학사지원] - 수강신청 - 수업계획서 및 강의시간표 결과조회 바로가기 - 교과구분 [일선과목] - 과목명 조회 - 선수과목 수강료 ⦁ 1과목 수강 : 수강료 무료 ⦁ 2과목 수강 : 1과목 수강료 납부(1과목은 무료) ⦁ 3과목 수강 : 2과목 수강료 납부(1과목은 무료) (과목당 354,000원(예정) 수강료 납부 : 수강정정 기간 이후 별도 공지예정) ※ 선수과목에 대한 수강료 부과는 2학점까지는 수업료 면제이나 2학점 초과시 학점당 학부 수업료 기준으로 부과함(수강료 미납 시, 수강삭제 처리 예정) 6. 논문·비논문(보고서) 과정 신청여부 확인 - 2학기에 걸쳐 논문Ⅰ(3학점), 논문Ⅱ(3학점) 수강신청 확인 ⦁ 4학기 졸업자(3학기 : 논문Ⅰ, 4학기 : 논문Ⅱ) ⦁ 5학기 졸업자(4학기 : 논문Ⅰ, 5학기 : 논문Ⅱ) - 비논문과정 중 졸업보고서 과정생은 마지막 학기에 반드시 각 전공별 “00교육세미나”을 반드시 수강신청 해야함 - 논문1, 논문2, 00교육 세미나 과목은 교학팀에서 일괄 수강신청 처리할 예정 (수강신청 기간 중 반드시 본인이 확인 해야 함) ※ 과목 임의삭제불가 7. 자유 선택(타전공과목) 신청서·재수강 신청서 제출 가. 자유 선택(타전공과목) 신청서 - 제출 기한 : 2025.09.01.(월) ~ 09.05.(금) - 제출 방법 : 본인 서명 후 타전공주임교수 확인을 받아 교학팀 이메일 제출(edu@ajou.ac.kr) ※ 본전공주임교수님의 전공인정 여부 확인은 교학팀에서 일괄 확인 후 개별 안내 예정 - 유의사항 ⦁ 타전공과목은 재학 중 4학점 이내로 수강신청 가능 ⦁ 타전공과목은 타주임교수확인 및 미제출 시, 수강삭제 예정 나. 재수강 신청서 - 제출 기한 : 2025.08.04.(월) ~ 09.05.(금) - 제출 방법 : 본인 서명 후 신청서를 교학팀 이메일 제출(edu@ajou.ac.kr) - 유의 사항 ⦁ 재수강 신청은 “F” 학점에 한함(반드시 재수강 신청서를 제출해야함) 8. 수강신청학점추가 신청서(수강신청 안내자료 참고) - 제출 기한 : 2025.09.01.(월) ~ 09.05.(금) ※ 전산 반영은 제출 다음날부터 반영(09.01.(월) 이전 제출 시, 09.02.(화) 오전 10시부터 순차적으로 반영) - 제출 방법 : 신청서에 본인 서명 후 이메일 제출(edu@ajou.ac.kr) - 유의사항 : 추가학점에 따라 등록금 납부 예정 붙임 1. 2025-2학기 강의시간표 2. 2025-2학기 수강신청 안내(재학생) 3. 수강 관련 신청서(양식) 4. 학비감면 관련 신청서(양식)
-
2025.0722
-
입학 공지사항
-
2025.0730
2025학년도 후기(수시1차) 석사과정 신입생 모집 면접 시간 및 면접(대기) 장소 공지 NEW
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2025학년도 후기(수시1차) 석사과정 신입생 모집 전형(면접)을 위한 면접 시간 및 면접(대기) 장소를 아래와 같이 공지합니다. 공지사항을 숙지하여 전형(면접)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. 1. 면접 시간(08월 01일(금) 14:00 이후부터 확인 가능) -. 면접 시간 확인하기(클릭) -. 성명, 수험번호, 생년월일(6자리 입력, 예시 : 250801, 2025년 08월 01월생) 입력 후 조회 가능 * 수험번호는 유웨이어플라이에서 확인 가능(02-2102-2413) 2. 면접 일자 : 2025.08.05(화) -. 면접 시간 및 면접(대기) 장소는 위 링크에서 조회 가능(호실만 확인) * 개별 시간 조정 불가 -. 면접 시간 15분 전부터 면접(대기) 장소 입장 가능 -. 면접 시간은 당일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-. 전형(면접)에 불참하더라도 전형료 환불 불가 3. 면접 진행 방식 : 대면 또는 비대면(전공별 상이) 4. 비대면 면접 진행 안내 -. 비대면(ZOOM) 면접 : 참가 방법은 지원자 이메일로 송부 -. 비대면 면접자는 자율 장소에서 면접 응시(직접 방문 불필요) -. 비대면(ZOOM) 면접 시간 10분전까지 ZOOM 접속 후 대기실에서 대기 -. 메일을 받지 못하신 경우 반드시 교학팀으로 문의하여 확인 5. 준비물 : 수험표, 신분증 -. 수험표는 유웨이어플라이에서 출력 가능(02-2102-2413) -. 대면 면접 참여자는 면접(대기) 장소에서 수험표를 가슴에 패용 후 입실 * 면접(대기) 장소에서 가위, 옷핀 지급 -. 비대면 면접 참여자는 면접 시작 전 본인 확인(신분증 등) 후 진행 6. 대면 면접 참여자 면접 장소 -.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연암관 7층, 8층 -. 연암관 오시는길 : https://edu.ajou.ac.kr/edu/intro/location.do -. 면접 참석자 차량에 대해서는 무료 주차가 가능합니다. (주차장소: 연암관 지하 1,2층 및 주변 건물 주차장) * 출차 시 수험표 제시하면 무료 출차 가능 (아주대학교 정문만 무료 출차 가능) * 주차공간 부족 및 유동 인구가 급격하게 증가 것으로 예상되오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. 7. 기타 -. 면접 당일 주변 교통 혼잡이 예상되오니 여유 있게 출발하시기 바랍니다. -. 수험표(유웨이어플라이에서 출력) 및 신분증(사진 포함)을 반드시 지참 바라며, 수험표 및 신분증 미지참자는 교육대학원 교학팀(연암관 711호)를 방문하여 신분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. 8. 문의 : 교육대학원 교학팀(연암관 711호) -. 전화 : 031) 219-2097, 2049 -. 이메일 : edu@ajou.ac.kr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
-
2025.0721
2025학년도 후기(수시) 신입생 모집 안내 [09월 입학]
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2025학년도 후기(2025년 9월 입학) 신입생을 모집합니다.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바랍니다. (아래 '원서접수 바로가기' 클릭) 원서접수 기간 : 2025.7.23(수) 09:00 ~ 7.29(화) 16:00 원서접수 바로가기
-
2025.0711
[등록] 2025학년도 후기 신입생 등록(추가) 안내
2025학년도 후기 신입생 추가 등록 안내 1. 등록기간 및 방법 - 기간: 2025.07.16.(수) ~ 07.18.(금) (3일간) - 대상: 2025학년도 후기 정시모집 추가 합격생 - 방법: 은행영업 시간 내 창구납부 또는 계좌이체 2. 2025학년도 등록금 구분 입학금 수업료 (6학점 기준) 비고 인문/사회계열 790,000원 4,632,000원 선택경비: 원우회비 70,000원 이학/공학계열 4,740,000원 ※ 신입생 학비감면 대상자의 경우 먼저 전액을 납부하여 등록하고, 개강 이후 학비감면 신청 및 관련 증명서류, 통장사본을 제출함. 장학금 지급은 약 한달 뒤 제출한 통장 사본으로 지급함. (학자금대출을 실행한 경우, 학자금대출 부분 상환으로 지급됨) ※ 교육청지원 장학을 받는 "AI융합교육전공" 신입생의 경우에도 등록금 전액을 납부하여 등록하고, 개강 이후 학비감면 장학신청함 ※ 학비감면신청 및 증명서류 제출 관련하여 개강 이후 공지 예정 3. 고지서 및 납부확인서 출력 - 고지서 출력기간: 2025.07.15.(화) 9:00 ~ 07.18.(금) 17:00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- 납부확인서 출력: 납부 직후부터 직접 출력 가능 납부확인서 출력 바로가기 ※ 대학원(교육대학원),모집구분(정시),생년월일6자리,성명 입력 후 login하여 출력 가능 4. 등록금 납부 방법 1) 납부기간 2025.07.16.(수) ~ 07.18.(금) (3일간) 2) 납부방법: 가상계좌입금 또는 은행창구 수납 ◇ 가상계좌(개인별 등록금 납부 전용계좌)를 이용한 납부 -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기입된 가상계좌로 납부 (가상계좌는 원생 1명당 1개(KB국민은행)씩 부여되어있는 납부 전용계좌임) - 납부시간: 01:00 ~ 17:00 - 분할 납부 및 신용카드 납부 불가 - 가상계좌에 등록금을 입금하면 등록처리 완료됨 - 등록금 고지서에 적힌 실납부금액과 다른 금액 입금 시 입금 불가함(선택경비 예외) ◇ 은행창구 수납(등록금 고지서를 지참하여 은행 방문) - 납부 가능 은행: KB국민은행(은행지점 영업시간 확인) 3) 유의사항 - 등록금 납부는 반드시 1회만 가능 (입학금, 수업료, 원우회비 일괄 납부만 가능, 분리 납부 불가) - 등록기간 내에 등록을 하지 않으면 입학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합격이 취소됨 (별도 고지 없음) 5. 학자금대출 - 대출 실행가능 기간: 등록기간과 동일 - 신청방법: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후 승인이 완료되면 반드시 '실행' 버튼을 눌러 대출 실행 - 신청 시 학교명은 '아주대학교(본교)대학원', 전공은 '교육학과(석사3년)'으로 설정 6. 문의처 - 교육대학원 교학팀(등록,장학) 031-219-1949 - 교육대학원 교학팀(입학) 031-219-2097 - E-mail: edu@ajou.ac.kr
-
2025.0730
-
교육대학원소식
-
2025.0721
[교육부] 교원 4대 분야 역량 강화(교육과정 실행 분야) 전문강사 모집 안내
-
2025.0716
[한국과학창의재단] 2025 과학교사 콘퍼런스 개최안내
교육부와 17개 시·도교육청 및 한국과학창의재단은 학교 현장의 과학교육을 활성화하고, 교사 중심의 과학교육을 이끌기 위해 과학교사, 교육전문직, 교수, 연구자 등 과학교육에 관심있는 모든 이들이 함께 소통하는 '2025 과학교사 콘퍼런스'를 마련하였습니다. 이와 관련하여, '2025 과학교사 콘퍼런스' 개최를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, 과학교육에 관심 있는 예비교원은 적극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. 1. 행사개요 가. 행 사 명: 2025 과학교사 콘퍼런스 - 함께하는 교사, 과학교육의 무한한 가능성을 만나다 나. 기간/장소: 2025.8.12.(화)~13.(수) / 코엑스마곡 컨벤션센터 4층 다. 주최/주관: 교육부·17개 시도교육청 / 한국과학창의재단 라. 참가대상: 초·중등 교원 및 교육 전문직 등 과학교육에 관심 있는 자 누구나 참석 가능 마. 주요내용: 과학 수업 혁신 사례 나눔, 첨단기자재 등 전시·체험, 전문가 특강, 연수 및 워크숍 등 과학교사 역량 강화 및 소통의 장 마련 2. 참가방법 가. 온라인 신청: 사전등록 링크를 통한 신청(신청기한: ~ 8.8(금)) ☞ 사전등록 링크: https://forms.gle/Sfd8ka1eY2FBPDWd7 나. 현장 등록: 콘퍼런스 당일 등록 데스크에서 현장 등록 후 입장 3. 문 의 처: 2025 과학교사 콘퍼런스 운영 사무국(☎ 02-474-3855) 붙임 1. 2025 과학교사 콘퍼런스 개최 안내 1부 2. 2025 과학교사 콘퍼런스 행사 포스터 1부
-
2025.0715
[태장초등학교 병설유치원] 교육봉사자 추가 모집
[태장초등학교 병설유치원 교육봉사자 추가 모집] 1. 활동명: 2025학년도 태장초등학교 병설유치원 교육봉사 2. 활동내용: 특수교육대상유아 교수학습 지원 3. 모집대상: 대학생 4. 모집인원: 0명 5. 봉사기간: 2025. 8. 4.(월)~8. 14.(목) ※ 2025. 7. 28.(월)~8. 1.(금) 미실시 6. 봉사시간: 9:00~ 16:00 (총 30시간/60시간) 7. 신청기간: 2025. 7. 15.(화) ~ 7. 25.(금) 8. 신청방법: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 접수(taejang0120@korea.kr) 9. 기타: 자세한 모집 사항은 붙임파일 참조
-
2025.0721

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