구분 | 학수구분 | 학수번호 | 교과목명 | 학점/시간 | 개설학기 | 비고 |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학기 | 2학기 | ||||||
기초공통 과목 |
전필 | EDAI100 | 인공지능 사회와 미래교육 | 2/2 | ○ | ○ | |
전필 | EDAI110 | AI의 이해 | 2/2 | ○ | ○ | ||
전필 | EDAI120 | AI 교육의 이해 | 2/2 | ○ | ○ | ||
전필 | EDAI130 | AI 활용 교육의 이해 | 2/2 | ○ | ○ | ||
전필 | EDAI140 | 데이터 과학과 교육 문제 해결 | 2/2 | ○ | ○ | ||
전공 일반1 |
전선 | EDAI200 | 인공지능(AI)론 | 2/2 | ○ | ○ | |
전선 | EDAI210 | 교육용 프로그래밍의 실제 | 2/2 | ○ | ○ | ||
전선 | EDAI220 | AI 융합 교육 | 2/2 | ○ | ○ | ||
전선 | EDAI230 | 문제기반 학습과 AI | 2/2 | ○ | ○ | ||
전선 | EDAI240 | 모델링과 창의성 개발 | 2/2 | ○ | ○ | ||
전선 | EDAI250 | 사회문제해결과 AI | 2/2 | ○ | ○ | ||
전선 | EDAI260 | 교육데이터로 이해하는 데이터 과학 | 2/2 | ○ | ○ | ||
전공 일반2 |
전선 | EDAI301 | 철학과 AI | 2/2 | ○ | ||
전선 | EDAI302 | AI 활용 언어교육의 이론과 실제 | 2/2 | ○ | |||
전선 | EDAI303 | AI 활용 영어교육의 이론과 실제 | 2/2 | ○ | |||
전선 | EDAI304 | AI 활용 사회 교육의 이론과 실제 | 2/2 | ○ | |||
전선 | EDAI305 | AI 활용 과학 교육의 이론과 실제 | 2/2 | ○ | |||
전선 | EDAI306 | AI 활용 수학 교육의 이론과 실제 | 2/2 | ○ | |||
전선 | EDAI307 | AI 활용 영재 요귝의 이론과 실제 | 2/2 | ○ | |||
전선 | EDAI308 | AI 활용 교수 설계 | 2/2 | ○ | |||
전선 | EDAI309 | AI기반 컴퓨팅 사고력과 실생활 문제해결 | 2/2 | ○ | |||
전선 | EDAI400 | AI 교육과정 및 평가 | 2/2 | ○ | ○ | ||
전선 | EDAI410 | AI 교재 연구 및 지도법 | 2/2 | ○ | ○ | ||
전선 | EDAI420 | AI 교육론 | 2/2 | ○ | ○ | ||
전선 | EDAI501 | AI와 데이터 과학을 위한 기초수학 | 2/2 | ○ | |||
전선 | EDAI502 | AI와 데이터 과학을 위한 심화수학 | 2/2 | ○ | |||
전선 | EDAI503 | 기계학습의 이해 | 2/2 | ○ | |||
전선 | EDAI504 | 수학적 모델링과 코딩 | 2/2 | ○ | |||
전선 | EDAI505 | AI를 위한 최적화 기법 이해 | 2/2 | ○ | |||
전선 | EDAI600 | 빅데이터 처리 | 2/2 | ○ | |||
전선 | EDAI601 | 빅데이터 분석(데이터마이닝) | 2/2 | ○ | |||
전선 | EDAI602 | 인공지능을 위한 프로그래밍 | 2/2 | ○ | |||
전선 | EDAI603 | 자연어 처리 | 2/2 | ○ | |||
전선 | EDAI604 | 컴퓨터 비전 | 2/2 | ○ | |||
전선 | EDAI701 | 교육용 플랫폼의 이해 및 실제 | 2/2 | ○ | |||
전선 | EDAI702 | 인공지능 교육 서비스 설계 | 2/2 | ○ | |||
전선 | EDAI700 | AI 수업 자료개발과 적용 | 2/2 | ○ | ○ | ||
전선 | EDAI710 | AI 활용 수업의 실제 | 2/2 | ○ | ○ | ||
전선 | EDAI720 | AI 융합교육 프로젝트 | 2/2 | ○ | ○ | ||
연구 | EDAI800 | 논문 1 | 3/3 | ○ | ○ | ||
연구 | EDAI810 | 논문 2 | 3/3 | ○ | ○ | ||
전선 | EDAI820 | AI 융합교육 연습 | 2/2 | ○ | ○ |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