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지사항

[공지] (수정) 2026년 2월 졸업예정자 졸업보고서 제출 안내

  • 교육대학원교학팀
  • 교육대학원
  • 작성일 2025-12-10
  • 조회수 877


※졸업보고서 양식 변경으로 첨부파일 확인 필수※

겉표지(1p) 책등 부분 삭제되었습니다.




◈ 제출 연월 기재요령 (속표지와 인준서 연월이 다름!!)

속표지 (2026년 2월)

인준서 (2025년 12월)

 

졸업보고서 작성양식은 첨부파일 참조요망 (5페이지~7페이지, 적혀있는 양식과 동일하게 작성할 것)

* 과년도 졸업보고서는 교대원 홈페이지 → 게시판 → 졸업보고서에서 열람 가능

 

 

◈ 졸업보고서 제출

인쇄본은 제출하지 않으며한글파일로 제출

 

1. 제출기간 : 2026년 1월 2일(금)까지

 

2. 제출방법 : 이메일(edu@ajou.ac.kr) 제출 / 

각각의 파일로 제출할 것 (합쳐서 제출 불가, 각 파일명에 전공 및 성명 기재)

 ① 졸업보고서 전체 한글파일 1

 지도교수 서명 완료된 인준서 PDF파일 1 (한글파일에 있어도 따로 제출. 한글파일 내 인준서는 삭제하지 않음) (인준서 양식: 졸업보고서 작성지침의 7페이지)

   ※ 교육대학원장 서명은 교학팀에서 진행함

 직인사용신청서 PDF파일 1 (교육대학원장 직인 사용)

   서명은 서명만 있는 그림파일 또는 수기작성한 스캔본도 인정 (한글텍스트 인정 불가) 

   : 표 내 서류명 수정 불가, 제출날짜는 년, 월, 일까지 기재

→  직인 날인 후 인준서 스캔본(pdf)을 포함한 졸업보고서 최종본을 학생에게 이메일 송부 예정 (2026년 1~2월 중)

 

3. 유의사항

  - 졸업보고서 제목 및 표지와 보고서 원문의 여백 등 설정이 달라 하나로 취합하기 어려운 경우두 개의 파일로 분리하여 송부 가능

  - 표지 제목과 내지 제목은 정확히 일치하게 작성할 것 (띄어쓰기, 단어 등)

  - 전공명 기입 시 교육대학원 홈페이지 - 전공소개란의 전공명과 동일하게 작성할 것 (00교육과, 00교육학, 00교육학과 등 불가)

  - 2025-2학기 현재 교육대학원장: 박미화 원장님

  - 속표지 교육세미나 과목명: 본인이 수강한 00교육세미나명 또는 00교육연습과목명과 동일하게 작성

  - 지도교수님의 "졸업보고서심사지도서"가 제출된 경우에만 인준서 내 원장 직인의 날인이 가능하므로제출여부를 지도교수님께 확인 후 최종 제출 요망

   ※ 지도교수님이 작성하신 "졸업보고서심사지도서"를 제출자가 가지고 있을 경우, PDF로 스캔하여 이메일 제출

 

 

▶ 문의: 031-219-1941